정도유학 공지사항

캐나다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

호주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도유학 소개

캐나다어학연수 칼럼

미국어학연수 칼럼

호주어학연수 칼럼

필리핀어학연수 칼럼

호주워킹 칼럼

정도유학 오시는 길

캐나다어학연수 자료

미국어학연수 자료

호주어학연수 자료

필리핀어학연수 자료

호주워킹 준비 정보

자체 진행 프로모션

캐나다어학원 자료

미국어학원 자료

호주어학원 자료

필리핀어학원 자료

워킹 비자 /자료

방문상담 신청하기

캐나다 생활 정보

미국 생활 정보

호주 생활 정보

필리핀 생활 정보

호주워킹 후기

기업/학생 단체 연수

캐나다어학연수 후기

미국어학연수 후기

호주어학연수 후기

필리핀어학연수 후기

호주워킹 프로모션

업무제휴 제안

캐나다 지역/여행 정보

미국 지역/여행 정보

호주 지역/여행 정보

필리핀 지역/여행 정보

일자리 정보

등록 상황

캐나다어학원 프로모션

미국어학원 프로모션

호주어학원 프로모션

필리핀어학원 프로모션

쉐어/룸랜트 정보




 

 




상담신청하기

이름
휴대폰

캐나다어학연수

HOME > 캐나다어학연수

 

 

 

 

 

 

왜 캐나다어학연수를 가는가?

 

1. 캐나다 어학연수가 사랑받는 이유

 

캐나다의 큰 장점은  정돈된 발음 / 우수한 교육 수준 / 저렴한 학비 들수 있습니다. 어느 지역이든 사투리나 소어가 없는 영어를 구사하며 학교마다 학생들을 위한 현대식 시설과 다양한 프로 그램,수업외 활동등을 갖추고 있어 영어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 비해 안전하며 현지인들이 친절하다는 점,계절별로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수 있으며, 6개월 까지는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는점  또한 학생들이 캐나다를 선택하는 이유입니다.

 

 

2. 학비 및 숙박비는 어느정도 입니까?

 

지역에 상관없이 평균 월 120~130만원 정도가 소요됩니다...생활비는 도시나 학생의 생활습관에 따라 차이가 크지만 ,보통 홈스테이비는 월 70-80만원 ,교통비는 월 10~15만원정도 ,용돈은 한국에서 쓰는 만큼, 항공권은 왕복 기준 100-130만원 정도 생각 하시면 됩니다.

 

 

3. 대도시 어학연수(벤쿠버/토론토)  VS 중소도시 어학연수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차이는 서울에서 공부하는것과 지방에서 공부하느것의 차이와 같습니다. 대도시는 우선 문화저으로 많은 기회가 제공되며 ,학생들이 집중되어 선택할수 있는 학교 및 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중소도시는  대도시에 비해 좀더  저렴하게 공부를 할수 있고 좀 더 친절하고 안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성격이 활동 적이시거나 일반 영어 회화 외 특별한 프로 그램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은 대도시를 차분한 셩격에 안전하게 공부를 하고 싶은 분은 중소도시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중소 도시에는 한국인이 더 적은편입니다

 

 

 

4. 대학 부설과 사설 어학원의  장단점을 알려 주세요.

 

대학부설은 주로 캠퍼스안에 수업이 진행이 되기때문에 캐나다 학생들을 만날기회가 많고, 도서관,학생회관등의 대학시설을 이용할수 있다는 큰 장점입니다. 또한 일부 대하에서는 자격을 갖춘 학생들에게 정규 수업을 수강할 기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한반 인원이 15-20명 정도로 많은 편이며 ,전체 학생수도 많아 학생들에 개인에 대한 배려나 서비스는 아무래도 떨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해 비해 사설어학원은 한반 인원을 15명미만으로 구성하여 수업 효과가 높습니다. 또한 개강일 ,프로그램,선택수업및 각종 방과후 활동들을 다양하게 마련하여 학업 집중도 및 만족도는 더 높은 편입니다..보통 일반 영어 과정이나 수업의 질에 있어서는 대학부설이나 사설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따라서 학생들은 학교의 구분에 큰 중점을 두시는것보다 , 많은 학생들로 부터 검증받은 우수 학교들 중에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하교를 고르시는것이 좋습니다.

 

 

 

5. 캐나다에서  공부하는동안 아르바이트가 가능한지요?

 

대학 재학생들은 교내 아르바이트 외에는 원칙적으로 아르바이트가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아르바이트를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불법이며 할수있는 업종이나 자리 또한 굉장히 제한이 되어있습니다.

 

 

 

6.홈스테이와 아파트에서의 자취생활중 어떤 쪽이 나은가요?

 

어학연수생들이라면 우선 홈스테이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자취생활은 주로 혼자 지내거나  동양인 혹은 한국인 학생들끼리  같이 생활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아무래도 영어나 캐나다의 문화를 접할수 있는기회가 적어져 어학연수의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내 집처럼 편하지는 않더라도 가능한 홈스테이를 이용하시기 바라며 ,자취를 하게 되더라도 한국인 보다는 캐나다인과 같이 아파트를 사용할수 있는 쪽으로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7.학교에서 홈스테이까지 거리는 가까운가요?

 

대부분 도시의 경우 보통 40-1시간 정도,중소도시의 경우는 20-40분정도 걸리는 편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조건을 맞추려면 이보다 더 많이 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대도시의 경우 통학거리 30분 이내나 도보가 가능한 홈스테이를 구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보통 도시외곽에 있는 집일수록 시설이나 홈스테이의 생활수준이 더 나은 경우가 많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8. 홈스테이의 식사, 세탁은 모두 무료인가요?

 

식사는 계약 조건에 따라 1일 2식(아침/저녁),혹은 3시(아침/점심/저녁)이 제공됩니다. 세탁은 홈스테이에 세탁기가 있는경우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나, 사전에 홈스테이 가족의 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9. 몬트리얼 에서는 불어도 쓴다는데,영어를 배우는데 무리가  없나요?

 

몬트리올 을 포함한 퀘벡주는 불어와 영어를 공용어로 사용을 하며 ,도시외곽이나 상점에서는 불어만 사용을 하는 사람들도 흔히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어학연수 학생들은 주로 영어 교사들과 영어를 사용하는 친구 혹은 홈스테이 가족들을 만나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는데 있어 그리 큰무리는 없습니다.

 

오히려 한국인 학생수가 20%미만으로 낮은편이니 한국인 비율은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이시라면 몬트리올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10. 빨리 마감이 되는 명문 사립학원은 어디인지 말씀을 해주세요.

 

캐나다의 학교들은 특정국가의 학생들만 집중되는현상을 막기위해 국적별 학생수를 제한 하고 있습니다. (예:한국인 30-35%정도),따라서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학교들은 일찍자리가  마감이 되며 대표적으로 GV(GLOBAL VILLAGE), LSC, PLI(PACIFIC LANGUAGE INSITITUTE) PGIC(PACIFIC GATEWAY INTERNATIONAL COLLEGE), ILSC 등이 그런 학교들에 속합니다.

 

대부분 2-3개월 전,빠른경우는 4-6개월 전에 마감이 되는경우도 있으므로,인기 학교들의 경우 미리 자리 상황을 체크 해보신후에 등록을 서두르셔야 합니다.

 

방문상담 신청 및 문의 하기

상담신청하기

이름
휴대폰

  1) 전화 문의 하기 

  02 553 7350 / 010 8272 9214

 

  2) 방문/전화 상담 신청(좌측 상담 신청하기 배너를 이용 하세요.)

   ◁◀ ◁◀ ◁◀ ◁◀ ◁◀ ◁◀

 

  3) 카카오톡 상담 ID : uhakpost

  4) 네이트온 상담 ID : uhak2030@nate.com

Copyright (c) sitecook.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