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유학 공지사항

캐나다어학연수

미국어학연수

호주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이

정도유학 소개

캐나다어학연수 칼럼

미국어학연수 칼럼

호주어학연수 칼럼

필리핀어학연수 칼럼

호주워킹 칼럼

정도유학 오시는 길

캐나다어학연수 자료

미국어학연수 자료

호주어학연수 자료

필리핀어학연수 자료

호주워킹 준비 정보

자체 진행 프로모션

캐나다어학원 자료

미국어학원 자료

호주어학원 자료

필리핀어학원 자료

워킹 비자 /자료

방문상담 신청하기

캐나다 생활 정보

미국 생활 정보

호주 생활 정보

필리핀 생활 정보

호주워킹 후기

기업/학생 단체 연수

캐나다어학연수 후기

미국어학연수 후기

호주어학연수 후기

필리핀어학연수 후기

호주워킹 프로모션

업무제휴 제안

캐나다 지역/여행 정보

미국 지역/여행 정보

호주 지역/여행 정보

필리핀 지역/여행 정보

일자리 정보

등록 상황

캐나다어학원 프로모션

미국어학원 프로모션

호주어학원 프로모션

필리핀어학원 프로모션

쉐어/룸랜트 정보




 

 




상담신청하기

이름
휴대폰

호주워킹홀리데이

HOME > 호주워킹홀리데이


 

 

☞ 호주워킹홀리데이를 가시려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

 

1. 영어실력을 바라고 가지 말자

우선 호주워킹홀리데이 만으로 영어 실력이 향상될 거라는 환상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호주에서는 일을 해야하죠. 대부분 농장이나 공장 등 노동일을 하시게 됩니다. 이런 일을 하면서 영어가 늘기는 매우 힘들죠. 같이 일하는 분들 보면 한국분들 당연히 많구요. 일본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남미 분들도 계시구요. 이런 분들의 영어수준이 높지가 않아서 호주인이 아닌 비 영어권 노동자들과 얘기를 한다고 영어가 늘지는 않습니다.

 

 

2.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다면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는 기본 1년간 호주에 체류를 할 수가 있습니다. 1년 중 17주 정도 어학연수를 할 수가 있구요. 여행과 일을 자유롭게 할 수가 있습니다. 영어실력을 늘리고 싶다면 이 기간 동안에 어학원을 다니셔야하시구요. 호주워킹홀리데이를 하시기 전에 필리핀어학연수를 많이들 하시는데 이 것도 정말 좋은 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도 필리핀에서 12주 간 어학연수를 마치고 호주로 떠났는데요. 가셔서 호주 영어에 적응하는데 몇일 걸렸지만 필리핀에서의 12주 간 영어 공부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구요. 물론 혼자 이력서 쓰는 것도 수월했고 인터뷰 볼 때도 정말 큰 도움 되었습니다. 일자리 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지만 생활 면에서도 답답하지 않았고 무난히 적응할 수가 있었습니다.

 

호주에 와서 우선 농장일을 했구요. 힘들었지만 열심히 일하신다면 돈을 어느정도 모을 수가 있습니다. 모은 돈으로 한국 오기 전 16주간을 바이런베이에 있는 BBELS 호주어학원을 다녔습니다. 오기 전에 그동안의 호주생활을 정리하고 어학연수를 통해 어학 실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코스 같네요. 돈이 많이 부족했던 저에게는 이 방법이 최선이었고 효율 또한 매우 좋았습니다. 이런 것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정도유학 상담 시에 돈이 너무 부족했던 저에게 이런 코스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3. 도피성 호주워킹홀리데이는 금물

제가 농장일을 8개월 가까이 하면서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났는데요. 그 중에 취업할 나이를 훌쩍 넘기신 형님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취업이 되지 않아서 호주에 와서 일을하고 어학 실력을 늘리겠다라는 취지로 오셨는데요. 대부분 목적에 부합하지는 못하고 시간만 더 흘러가서 후회를 많이 하셨습니다.

 

다양한 경험을 한다는 취지에서 호주워킹홀리데이가 너무 좋은 제도이지만 딱히 한국에서 취업을 할 때 내세울 수 있는 경력을 쌓는 것도 아니고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토익이나 토플 점수를 늘릴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취업 전에 호주에서 일도 해보고 여행을 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 확실히 견문이 넓어지고 독립심이나 뭘 해도 자신감 있게 할 수가 있지만 특수한 일을 제외하고는 취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큰 돈을 벌고 가지도 못하구요.

 

 

4. 큰 돈을 번다는 생각도 금물

민감한 사항이지만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이나 떠도는 말에 호주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오면 수천만원을 벌어올 수 있다라는 얘기들이 있는데요. 제 경험상 매우 큰 과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도 정말 열심히 일을 했구요. 형들 사이에서 농신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돈도 잘 버는 축에 꼈습니다. 시급으로 치면 $15 정도에 하루 8시간 일하는 풀타임 잡이었죠. 주 5~6일을 보통 일하는데 주 5일을 일한다 해도 주급이 600불을 넘지 않습니다. 한달이면 2400불 정도를 버는데 이것도 몸이 아프지 않고 꾸준히 일을 하게 되었을 때죠. 이 중에 절반 이상은 숙식비 용돈 등으로 나갑니다. 호주가 물가가 매우 비싸죠.

 

저는 운이 좋아서 풀타임 잡을 구했지만 어떤 분들은 풀타임 잡을 못구해서 하루 4~5시간 정도 일을 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돈을 벌어도 남는게 없죠. 정말 열심히 일했지만 저는 12주간의 필리핀어학연수 비용과 1달의 호주체류 비용은 부모님께 손을 벌렸고 나머지 호주 기간의 어학연수와 생활비는 스스로 벌었습니다. 

 

해드리고 싶은 말이 정말 많지만 이정도로 끝낼게요.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아무튼 다들 호주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실 때 뚜렷한 목적을 가지시고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 신청 및 문의 하기

상담신청하기

이름
휴대폰

  1) 전화 문의 하기 

  02 553 7350 / 010 8272 9214

 

  2) 방문/전화 상담 신청(좌측 상담 신청하기 배너를 이용 하세요.)

   ◁◀ ◁◀ ◁◀ ◁◀ ◁◀ ◁◀

 

  3) 카카오톡 상담 ID : uhakpost

  4) 네이트온 상담 ID : uhak2030@nate.com

Copyright (c) sitecook. All rights reserved.